FAQ

CMBarterkorea

묻고 답하기
FAQ

소상공인을 살리는 물물교환 모바일 간편결제플랫폼 회사입니다.
CM은
1.Change Money 또는 Charge Money의 축약
2. 1CM=1원 씨엠바더 결제시스템에서 돈과 같은 가치
3. 씨엠바더결제시스템에서 물물교환을 위하여 쓰이는 Exchange Money(물물교환화폐)
씨엠바더 물물교환 시스템에서 오고 가는 CM은 가상의 가치를 주고 받는것이라서 사고 팔때 실제 현금이 필요 없습니다. 본사에서 최초 제공한 포인트를 머니로 전환할 때 수수료10%만 내고, 전환된 CM머니로 가맹점마다 서로 결제하기 때문에 현금 10%로 100% 소비가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소상공인 사장님들끼리 CM을 주고 받으면서 내가 파는 상품(서비스)를 CM으로 사고 팔고, 즉, 물물교환을 하게 됩니다. 서로서로 내가 가진 상품의 원가로 100%의 소비를 하게 됩니다.
가게마다 제공하는 자신의 상품으로 CM의 가상가치만큼 주고 받는거라 원가로 물물교환이 이루어지는 겁니다. 예를 들어 10만원짜리 상품을 파는데 내가 드는 비용이 6만원이고 4만원이 남는 장사라면... 10만원짜리 상품 하나를 팔아 다시 소비를 10만원을 하면 번만큼 10만원(원가+순이익)을 모두 써버리는 소비를 합니다. 하지만 씨엠바더를 이용하게 되면 씨엠바더 플랫폼 이용료(10%)인 1만원만 내면 되므로 비용6만원과 1만원을 합쳐 7만원의 소비를 하게 되는 셈입니다. 3만원이 남는 소비를 하게 되는 것으로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가게 운영을 위한 안정 자금으로 쌓이게 되는 겁니다.
BM(비지니스모델)특허입니다.
BM특허는 영업방법과 컴퓨터,인터넷,통신기술의 결합 특허로서 신규성, 진보성, 발명 성립성 등 까다로운 심사 절차를 통과하여야 합니다.
심사통과가 어려운 만큼 유사특허 불가합니다.
물물교환 결제방법 3가지, 선충전 방식의 가상화폐 결제방법, 모바일 간편결제 방법입니다.
물물교환을 위한 가상머니를 먼저 제공해서 상호 간의 가치가 교환이 되도록 하여 CM의 공유 경제를 이루는데 있습니다.
최대 1000만 CM을 제공해 드립니다.
사업장의 규모에 맞도록 본사와 지사가 판단해서 제공해 드립니다.
가맹점 1만개 까지는 특별이벤트로 1,000만 CM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CM은 가상머니로 쌓아둔다고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필요할 때 포인트를 머니로 전환해서 소비하고자 하는 상품 구매를 위해 사용하세요.
가맹점간 거래 활성화를 위해 서로서로 품앗이 하는 것입니다.
CM머니는 이체 기능도 있으니 자녀 용돈, 부모님 생활비, 지인등에게 선물하기 하셔서 CM머니를 쓸 수 있게 해주세요.
상생을 위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서 씨엠바더 시스템은 락 기능이 있습니다.
처음 본사에서 제공해드린 CM 포인트의 두배까지 쌓이면 더 이상 CM을 받는 행위 즉, 판매로 CM을 받는 것은 불가능해 집니다.
락이 걸리면 옆 가게든 타 씨엠바더 가맹점에서 소비해 주시거나 가족,지인,직원에게 CM을 선물 하세요. 충전해서 빠져나간 CM포인트 만큼 다시 CM고객을 받을 수 있답니다.
CM은 가상머니로서 현금화는 불가능 합니다.
오직 씨엠바더 가맹점끼리 결제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상가치의 재화 입니다.
서로서로 물물교환 많이 하셔서 골목상권을 살려 주세요
제공된 CM은 사용불가 CM으로 사용가능 CM으로 전환하기 위해서 10%의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10%의 현금으로 100% 물물교환을 위한 재화를 충전하게 되는 겁니다.<
이미 충전한 CM은 소비로 소진해주셔야 합니다.
취소는 불가합니다.
일만원으로 십만원을 쓸 수 있는 십분의 일 소비니 소진하시는게 이익 입니다.
씨엠바더 물물교환 시스템은 소상공인의 폐업률을 낮추기 위해 시작된 선순환플랫폼으로서 소상공인 살리기 운동과 같습니다.
꼭 가게를 가지고 사업자등록을 하신 소상공인만이 가맹점이 될 수 있으며 본사로부터 CM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하는 제품을 매입하기 위해서 현금을 써야만 할 경우 CM으로 판매가 이루어지면 손해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소비항목(생계비,운영비등)을 현금 대신 CM으로 쓰게다면, 나갈 지출부분에서 현금을 쌓아둘 수 있게됩니다.
즉, 매입을 위한 현금이 충분해지고 운영비가 여유로워집니다. CM은 유동자금으로 현금은 여유자금으로 이용해보세요.
가맹점 회원에게 선물받기로 CM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CM은 이미 가맹점회원이 충전하기로 10% 수수료를 낸 CM으로 더 이상 충전하기 기능은 없어 수수료를 내지 않습니다.
죄송하지만 일반회원은 10%로 100% 소비 혜택은 받을 수 없습니다.
대신 선물로 받으신 거니 맘껏 쓰시면 됩니다.
제공된 CM을 쓰면서 CM을 받지않는다면 씨엠바더 관리자 페이지에 그 가맹점은 경고등이 뜹니다.
소비만 있고 판매를 하지 않는 가맹점은 일정 수준이 되면 더 이상 소비를 할 수 없게 락이 걸려서 판매를 해야만 락이 풀립니다.
락이 걸리기전 지사.대리점.에이전트가 가맹점 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전산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금, 카드, CM 모두 물건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대신하는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예를 들어 십만원의 가치가 있는 가방을 살 때 카드나 현금이나 CM이나 10만원의 가치로 지불을 합니다.
하지만 카드, 현금은 이미 사회가 규정해 놓은 가치 10만원을 그대로 지불해야 합니다.
여기서 CM은 10만 CM이라는 가상의 가치를 지불하지만 사회통념의 현금은 1만원만 지불하게 되면서 바로 십분의 일 소비 즉, 10%로 100%를 결제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CM경제입니다.
CM은 씨엠바더 플랫폼에서만 가동되는 거래 수단의 단위입니다.
따라서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다른 곳에서의 거래는 불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이된 가게를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가맹점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유흥퇴폐업과 중개업으로 가격이 모호한 부동산업, 인테리어업 등은 가맹점에서 제외됩니다.
네. 가맹비는 법적으로 정해진 부분으로 씨엠바더는 제공해드린 CM의 10%를 가맹비로 받습니다.
단, 현금을 내셔도 좋지만 씨엠바더에서 제공해드린 CM의 10%를 가맹비로 내셔도 됩니다.
단, 10,000개까지 CM으로 받습니다.
네, 가맹점 신청시 사업자 등록증을 캡쳐해서 제출해 주시고 개인정보약관등 정보 동의해 주시고, 가게를 위한 홍보사진을 제출해 주시고, CM으로 가맹비 내주시는 것에 동의만 해주신다면 가맹점이 되시는 겁니다.
네, 다른 조건은 CM으로 물물교환하는 것을 적극 참여해 주시는 겁니다.
제공해드린 CM으로 소비하시고 CM을 소비하기 위해 방문하신 손님에게 친절하게 판매해 주시면 됩니다.
씨엠바더는 소상공인간의 신뢰로 이루어지는 사업이므로 상생하기 위한 약속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씨엠바더는 소상공인 여러분의 가게운영을 도와드립니다.
매장 홍보사진과 판매아이템 이미지 사진을 제공해 주시면 전자홍보물(전자명함)을 무료로 만들어 드립니다.
또한 저희 씨엠바더 결제사이트에 가맹점찾기와 오늘의 가게, 모범가게등 홍보를 위한 자료로 쓰이게 됩니다.
네 스위스 미어뱅크(Wirbank)는 90년전부터 시작했고 60만명 이상의 회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주 BBX. Bartercard 미국은 수백개의 물물교환회사들이 성업중에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우리 씨엠바더가 시작했습니다.